728x90
반응형

https://youtu.be/RG7Crc6vNos

안녕하세요

SKC가 폴리에스터(PET) 필름사업을 국내 사모펀드 운용사인 한앤컴퍼니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일 업계에 따르면 SKC는 다음주 이사회를 열고 필름사업을 하는 인더스트리 소재사업부를 한앤컴퍼니에 매각하는 안건을 논의할 예정인데 안건이 의결되면 주식매매계약을 체결할 것으로 전해졌다. 매각 금액은 약 1조6000억원 수준으로 추정됩니다.



필름 사업은 SKC가 처음 시작한 사업으로 SKC는 1973년 선경화학으로 시작해 1977년 국내 최초로 PET 필름을 개발했고 현재 디스플레이용·산업용·친환경 필름을 생산하고 있는데 지난해 필름사업에만 1조3087억원의 매출을 거뒀는데, 이는 전체 매출(3조3960억원)의 38.5%에 해당합니다.

 

회사 핵심사업임에도 미래 성장사업과는 거리가 멀다는 이유로 매각설이 돌았는데 SKC는 필름 사업을 매각한 자금으로 전기차 배터리용 동박공장 등 미래 성장 사업에 투자한다는 방침입니다. 

 

SKC는 전기차 배터리 음극 소재인 동박을 생산하는 SK넥실리스를 100% 자회사로 두고 있는데 SK넥실리스는 2020년 2만3511t에 그쳤던 동박 생산량을 지난해 3만6381t까지 늘리는 등 규모를 날로 키우고 있습니다.

 

SK넥실리스의 기업공개IPO를 앞두고 있는데 일진머티리얼즈의 매각과 함께 동박 사업에 대한 재평가가 이뤄지고 있어 SKC는 사업구조조정의 적기로 판단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SK넥실리스가 상장할 경우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의 주가관계처럼 SKC 주식을 매도하고 SK넥실리스 주식을 사는 흐름이 나올 수 있는데 SKC가 동박사업을 직접 할 경우 소재를 공급하는 SK넥실리스와 연계되어 LG화학과 같은 주가흐름이 나타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