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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재계 순위 1위와 2위 기업이 자율주행 분야에서 사업협력에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자체 개발 중인 자율주행용 반도체 생산을 삼성전자 파운드리사업부에 맡기는 방안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는데 삼성전자가 그 동안 테슬라, 모빌아이, 암바렐라 등 세계적인 자율주행용 반도체 개발사의 칩을 성공적으로 양산한 걸 현대차가 높이 평가한 데 따른 것이 대외적인 이유지만 현대차그룹과 삼성그룹의 협력이 본격화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대차는 삼성전자의 자동차용 반도체 생산라인인 5나노미터(㎚·1㎚=10억분의 1m) 기반 ‘SF5A’ 공정에 자율주행용 반도체 양산을 협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테슬라가 3단계 자율주행 "오토파일럿'의 고도화로 조만간 4단계로 넘어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현대차는 3단계 자율주행 상용화를 위해 삼성전자를 파트너사로 협력하려는 것입니다
자동차가 자율주행, 인포테인먼트 등 최첨단 편의 기능을 갖춘 ‘소프트웨어 기반 차량(SDV)’으로 진화하면서 두뇌 역할을 하는 반도체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데 완성차 업체들이 자체 자율주행 반도체를 설계하여 확보하는 것이 하나의 추세가 되고 있습니다
현대차가 자율주행 반도체 사업에서 협력사로 삼성전자를 파트너사로 맞이하려는 것은 양사의 필요가 있었기 때문인데 현대차는 안정적인 자율주행반도체 양산 공장이 필요하고 삼성전자는 대량 양산할 수 있는 안정적인 발주처가 필요했는데 서로가 딱 맞아 떨어지는 윈윈 계약이 될 것 같습니다
현대차와 삼성전자의 협력이 자동차와 반도체 업계 1위 업체들 간의 협력이고 성장성이 높은 자율주행 시장에서 협력이라 양사의 성장 뿐 아니라 자율주행 업계 전반에 성장 기대감을 키워주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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