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연제약 충주 바이오 공장

안녕하세요

이연제약이 충주 바이오 공장 준공으로 대규모 바이오 의약품 생산 능력을 확보하면서 주가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6일 오후 12시 8분 기준 이연제약은 전날보다 9000원(15.15%) 오른 6만84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전날 화이자와 모더나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국내에서 생산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유전자 세포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충주 바이오 공장 준공을 완료한 이연제약주가가 뛰고 있는 것으로 화이자나 모더나 백신의 위탁생산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오버슈팅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연제약은 지난달 말 유전자세포치료제 등 바이오의약품 생산을 위한 충주 바이오 공장 준공을 완료하고 의약품 제조 품질 관리 기준(GMP) 인증 준비에 돌입했습니다.

충주 바이오 공장은 대규모 유전자세포치료제 상업용 생산 공장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유전자세포치료제의 원료의약품(Drug Substance)에서부터 완제의약품(Drug Product)까지 원스톱(One-stop)으로 생산이 가능합니다.

미생물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유전자치료제인 플라스미드 DNA(pDNA)와 이를 활용한 mRNA, AAV 기반의 백신 및 치료제 뿐만 아니라 박테리오파지 등의 대량 생산이 가능한 생산시설입니다.

이연제약은 코스닥 상장사 아이진과 mRNA백신 개발협력을 하고 있는 회사로 새로 준공된 충주 바이오 공장의 존재로 mRNA백신의 위탁생산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이연제약의 PER가 256에 달해 고평가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데 1분기 실적을 놓고 보면 8만원대 주가까지도 노려볼 수 있어 보여 이제는 오버슈팅도 거의 다 왔다는 느낌이 듭니다

주가를 끌어올려 날려 버린 쪽에서 매물을 고점에 던지는 거래량 터질 때가 상투가 될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