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https://youtu.be/U1d69HuZS8Q

안녕하세요

삼성전기는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된 장덕현 사장이 최근 임직원 소통행사에 참석해 구성원들에게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행사에서 장 사장은 삼성전기의 비전을 비롯해 성과급과 사내복지, 취미생활 등 임직원들의 다양한 질문에 대해 답했습니다.



장 사장은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단어는 '테크'(Tech, 기술)와 '미래'라고 밝히며 "삼성전기의 미래는 테크 기업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장 사장은 "미래기술 로드맵을 바탕으로 경쟁사를 능가하는 기술과 미래를 선도하는 기술을 갖추고, 핵심 부품을 내재화해 초일류 부품회사가 돼야 한다"며 "압도적인 기술력을 보유한 1등 테크 기업으로 나아가자"고 당부했고 이어 "지위나 분야에 상관없이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존경한다"며 "삼성전기인들 모두 본인 핵심 업무에서 전문가가 되자"고 독려했습니다.



본인의 취미생활로는 서핑을 언급하며 "내년 여름 해수욕장에서 만나면 밥을 사겠다"고도 했습니다.



장 사장은 앞으로 매주 임직원들과 티타임 자리를 마련해 구성원들과 꾸준히 소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삼성전기가 베트남 생산법인의 반도체 패키지기판 사업에 8억5000만달러(한화 약 1조원)을 투자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를 나타냈는데 23일 6.22% 11,500원 급등한 196,500원에 종가를 기록했습니다

 

삼성전기는 지난 23일 이사회를 열고 베트남 생산법인에 FCBGA(Flip-chip Ball Grid Array) 생산 설비 및 인프라 구축에 투자를 결의했는데 FCBGA 제조는 무척 까다로우며 고성능ㆍ고밀도 회로 연결을 요구하는 중앙처리장치(CPU)ㆍ그래픽 처리장치(GPU) 등에 주로 사용되는데 삼성전기 측은 2026년까지 FCBGA 수급 상황이 빠듯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앞으로 삼성전기는 베트남 생산법인은 FCBGA 생산 거점으로 수원ㆍ부산사업장은 기술 개발 및 하이엔드 제품 생산 기지로 전문화할 계획입니다.

 

대표적인 스마트폰 부품주인 삼성전기와 LG이노텍이 주가랠리를 펼치고 있는데 삼성전자와 애플이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스마트폰 시장 성장에 기대를 갖고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3분기 실적 기준으로 21만원이 적정주가로 보여져 23일 주가 급등으로 분기실적은 주가에 거의 다 반영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장덕현 삼성전기 신임사장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