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15일 이후로 증시에서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새로 편입된 일부 종목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습니다.

 

MSCI는 지난 12일 크래프톤, 엘앤에프, F&F, 카카오게임즈, 일진머티리얼즈, 에스디바이오센서 등 6개 종목을 신규 편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코스닥시장에서 엘앤에프는 3거래일 연속 오름세를 보이며 장 초반 25만1천400원까지 올라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유가증권시장에선 에스디바이오센서가 MSCI에 신규 편입되고 나서 삼일째 오름세를 보이며 5만3천원대 거래되고 있고 카카오게임즈(0.56%), F&F(0.9%), 일진머티리얼즈(12.66%)도 강세를 나타내고 있고 크래프톤(-3.35%)은  하락세로 돌아서는 모습입니다

 

MSCI지수에서 빠지는 신세계휠라홀딩스는 매도세가 몰리면서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MSCI는 전체 시가총액과 유동 시가총액을 기준으로 지수 편입 종목을 선정하는데 이번 종목 편출입 조정은 오는 30일 장 마감 후 지수에 반영되고 특히 MSCI 지수에 편입되는 종목에 지수를 추종하는 글로벌 패시브 자금 유입이 기대됩니다.

 

김동영 삼성증권 연구원은 "이달에 외국인이 MSCI 지수 추가 종목을 매수하고 삭제 종목을 매도하는 수급을 보일 것"이라고 내다봤습니다.

 

노동길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일평균 거래대금 대비 패시브 매수 수요가 가장 클 종목F&F펀드 매수 수요는 1천444억원 내외이지만 상대적으로 거래대금이 적어 인덱스 효과가 가장 클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한금융투자는 MSCI 편입에 따른 크래프톤 인덱스 펀드 매수 수요는 5천억원 내외로 예상했습니다.

 

모건스탠리캐피털인터내셔널(MSCI) 한국 지수 구성 종목에 신규편입된 종목들이 실적마져 좋아진다면 상당히 긴 상승세를 나타내는 경우가 있는데 이번에 신규로 편입한 종목들은 실적이 좋은 종목들이라 관심을 갖고 보는 것이 좋아 보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