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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CGV의 2021년 실적이 공개되었는데 시장참여자들이 모두 알고 있듯이 코로나19팬데믹 위기로 대작 영화 개봉이 연기되고 극장을 찾는 관객의 감소로 대규모 적자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난 해 하반기 CJ CGV와 CJ그룹의 알짜배기 광고사업부문을 CJ CGV로의 매각합병을 통해 지주회사 CJ의 그룹지배력을 강화하면서 CJ CGV의 실적개선에도 어느 정도 효과를 본 모습입니다
CJ CGV는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 7363억원, 영업손실 2411억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는데 매출액은 전년보다 26.2% 증가했고 손실폭은 1000억원이상 개선되는 모습입니다
CJ CGV는 기업구조조정을 통해 극장수를 줄이고 유휴인력을 줄이는 비용절감을 이어가고 있는데 극장수 감소는 고정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어 적자폭 축소에 기여한 모습입니다
올 해는 그 동안 연기된 허리웃 블록버스터급 신작들이 잇달아 개봉할 것으로 예상되고 그에 따라 동안 극장을 안 찾은 관객들도 다시 찾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여기다 작년 극장관람권 가격 인상의 효과를 올 해 제대로 누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그 동안 극장을 외면한 관객들이 OTT를 통해 신작 영화를 즐기면서 극장까지 나가야 하는 수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할지 의문이 들기는 합니다
우리나라는 5G도 잘 되어 있어 HD화면으로 OTT를 통해 영하를 즐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올 해 1분기 오미크론대유행으로 극장을 찾는 사람들이 줄어들 것으로 우려되기는 하지만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의 흥행성공으로 다시금 블록버스터 영화들의 개봉이 줄을 이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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