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정부가 내달 전환하는 단계적 일상회복인 이른바 '위드 코로나'에 대한 로드맵을 25일 공개하는데 특히 이달 말까지 전 국민의 백신 접종 완료율이 75%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되고 있기에 가능한 것입니다.

 

25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이날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코로나19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계획 공청회'를 개최하는데 공청회에서는 이행계획 초안을 발표하고 방역 현장 관계자와 의료인, 시민단체, 소상공인 등의 의견을 수렴합니다. 

 

정부는 지난 13일 김부겸 국무총리와 최재천 이화여대 석좌교수가 공동위원장을 맡은 민관합동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위원회'를 출범했고 경제민생, 사회문화, 자치안전, 방역의료 등 4개 분과마다 단계적 일상회복 이행 방안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은 내년 1월까지 방역 위험도가 낮은 시설부터 서서히 영업제한 등 방역조치를 완화하고, 위중증 환자 치료 중심으로 의료대응체계를 전환하는 것이 골자로 실내 마스크 착용 등 기본적인 방역 조치는 유지합니다.

 

정부는 우선 11월 초 식당·카페 및 현재 거리 두기 체계에서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낮은 학원, 독서실·스터디카페, 영화관·공연장, 결혼·장례식장, 실내체육시설, 유원시설, 오락실·멀티방, 상점·마트·백화점, 카지노, PC방 등 생업시설의 운영시간 제한 해제를 검토합니다.

 

유흥시설 등 감염 위험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시설은 접종 완료자의 접종 증명과 코로나19 음성확인제 등 '백신 패스'를 한시적으로 도입하는 방안이 추진됩니다.

 

의료체계 역시 무증상·경증 환자의 경우 재택치료를 활성화하고, 위중증환자의 치료에 집중하는 체계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 시점은 11월 초가 될 것으로 전망되는데 지난 23일 오후 2시 전 국민 예방접종 완료율이 70%를 달성했기 때문으로 지난 2월26일 국내 첫 예방접종이 이뤄진 이후 8개월 만입니다.

 

전해철 중대본 제2차장 겸 행정안전부 장관은 "10월 말까지 접종 완료율은 75% 이상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소아·청소년과 임신부 대상 접종도 차질 없이 진행해 접종 완료율을 80% 수준에 이르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일상회복지원위원회 제3차 회의는 오는 27일 열리는데 중대본은 29일 이 회의 결과를 토대로 코로나19 일상회복 이행 계획을 결정한 뒤 같은 날 대국민 발표를 할 예정입니다.

 

정부의 단계적 일상회복을 위한 위드 코로나 정책의 내용이 오늘 공개되면서 여행주들은 일제히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그 동안 위축된 여행수요가 급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해외여행 활성화 기대감에 항공주들도 동반 강세를 나타내고 있는데 현재 구조조정을 완료하고 비용을 줄여놓은 상황이라 해외여행 활성화는 실적증가로 바로 연결될 수 있는 사안입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

 

여행주

노랑풍선

하나투어

모두투어

참좋은여행

레드캡투어

세중

GKL

강원랜드

파라다이스

호텔신라

글로벌텍스프리

 

항공주

한진칼

한진칼우

대한항공

대한항공우

진에어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제주항공

AK홀딩스

티웨이항공

티웨이홀딩스

예림당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