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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상신브레이크는 자동차용 제동 부품들인 브레이크 패드(매출비중 61%)와 라이닝(4%), 슈·브레이크 어셈블리(4%·6%), 그리고 부산물(22%) 등을 생산합니다
법인별 매출비중은 한국(수출 포함)·중국이 70%·16%이고, 인도·미국·멕시코는 5%·2%·7%로 국내와 해외 비중이 각각 33%·67%이며 신차부품 주문자생산방식(OE)과 보수용의 비중은 44%·56% 정도입니다.
주문자생산방식(OE)의 주요 거래선은 현대차·현대다이모스·현대모비스·HL만도 등이며, 보수용은 현대모비스와 나파 오토 파츠(NAPA Auto Parts), 그리고 국내 대리점 등 유통업체들로 브레이크 패드를 기준으로 국내 시장점유율 50% 전후로 1위를 기록 중입니다.
최근 3년간 해외법인 중 미국 STA(상신테크놀로지아메리카) 법인과 멕시코 법인의 적자로 실적의 발목을 잡고 있었는데 테슬라의 기가팩토리 멕시코 건설 기대감에 수혜를 기대하는 저가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테슬라가 기가팩토리를 멕시코에 건설할 경우 전기차 보급형 저가 차량 제조에 나설 가능성이 큰데 상신브레이크의 해외법인인 수익성 개선의 절호의 기회를 가지게 되어 전체적으로 실적호전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상신브레이크는 주 거래처인 현대차그룹의 선방에 수혜를 받고 있는데 해외법인의 실적 개선은 전체적으로 실적호전 기대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테슬라의 해외 기가팩토리를 인도와 멕시코에 건설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상신브레이크에도 수혜가 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저가매수세가 유입되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울러 최근들어 상신브레이크가 삼성SDI와 스텔란티스의 미국 합작사 ‘스타플러스 에너지’ 공장 인근 4만4515㎡ 규모 공장 부지를 매입한 것으로 알려져 적극 대응하고 있습니다
전기차배터리를 중심으로 전기차부품 공급망 사슬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점에서 상신브레이크의 미국 투자는 시너지를 낼 수 있다고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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