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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첫 토종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가 기업회생 절차에 들어가면서 국내 애슬레저 시장이 '젝시믹스'와 '안다르' 2강 체제로는 재편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1년 국내 첫 애슬레저 브랜드 뮬라웨어는 승승장구 했지만, 젝시믹스와 안다르에 밀려 내리막길을 걷다 결국 기업회생 절차를 밟게 됐는데 뮬라웨어는 2020년부터 2023년까지 누적 335억 원의 적자를 내며 고전해왔습니다.
뮬라웨어가 사라지게 되면서 국내 애슬레저 시장은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젝시믹스, 에코마케팅의 안다르 2강 체제로 독과점 체재를 강화하게 되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 249억원을 기록하며 전년대비 37% 증가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2716억원으로 전년대비 17% 늘었습니다.
주력인 애슬레저 브랜드 ‘젝시믹스’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18%, 54% 증가한 2620억원과 242억원으로 집계돼 역대 최대치를 기록했습니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지난해 실적기준 적정주가는 11,000원 정도로 평가되는데 최대주주인 강민주 전 대표가 보유하고 있는 30% 지분을 경영권과 함께 매각하려 호시탐탐 노리고 있어 주가 할인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경영권 매각은 경영권 프리미엄이 붙어 현 주가 보다 50%에서 많게는 100% 이상 웃돈이 붙게 마련인데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의 경우 소유와 경영이 분리된 케이스라 경영권 지분 매각 이후 경영권을 실제 행사하기 위해 현재 경영자에게 경영권을 빼앗아 오는데 추가적으로 비용이 들 수 있어 불확실성이 클 수 밖에 없어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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