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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생활건강의 1분기 실적발표로 실적부진에서 벗어나 실적개선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달 25일 연결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잠정)이 1510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3.5% 증가했다고 공시했고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 7287억원으로 2.7% 증가했는데 LG생활건강의 영업이익이 증가한 것은 2021년 3분기 이후 10분기 만의 일입니다.
LG생활건강 1분기 실적개선은 뷰티 사업에서 시작되었는데 리뉴얼된 더후를 중심으로 성장세가 살아나며 실적호전을 견인했습니다
더후 1분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6% 증가한 7409억원,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631억원을 기록했고 LG생활건강이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으로 꼽고 있는 NAD+를 함유한 '더후 비첩 자생 에센스 4.0', 천기단 등 더후 리뉴얼 제품군 판매가 호조를 보였기 때문입니다.
LG생활건강은 국내외 화장품시장 부진속에 판매망에 대한 대대적인 구조조정을 실시해 직영점을 늘리고 가맹점을 폐지하는 수순을 밟아 왔는데 특히 온라인 매출의 증가는 직접 수익의 증가를 가져와 실적호전의 주요인이 되어 주었습니다
아울러 LG생활건강은실적 부진 시기에 중국에 대한 의존도를 낮추고 미국과 일본 화장품 시장 진출에 주력해 K컬쳐 한류문화의 유행을 이용해 해외시장 개척에 힘을 쏟아 부은 것이 주요했던 것 같습니다
중국 화장품시장에 대규모 투자를 했다가 지난 몇년간 고생한 LG생활건강은 이제 북미와 일본 등 해외시장을 기반으로 실적호전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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