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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지난 해 실적발표에서 매출 30조원 돌파와 사상 처음 연간 흑자전환 성공을 공개했습니다
쿠팡의 작년 4분기 매출은 8조6천555억 원(65억 6천100만달러·분기평균 환율1319.24)으로 전년 동기(7조 2천404억 원) 대비20% 성장했고 영업이익은 1천715억 원(1억 3천만달러)으로 전년 동기(1천133억 원)와 비교해 51% 늘어난 어닝 서프라이즈를 공개했습니다
쿠팡이츠·대만·쿠팡플레이 등 성장사업(Developing Offerings) 분야 매출은 3천601억 원(2억 7천300만 달러)으로 전년 동기(1천806억 원) 대비 두 배가량 증가해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로써 쿠팡의 지난해 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한 31조 8천298억 원(243억 8천300만 달러·연평균 환율 1305.41)를 기록했습니다.
쿠팡 연간 영업이익은 6천174억 원(4억 7천300만 달러)를 기록하며 처음으로 연간 영업흑자를 기록했습니다.
쿠팡은 2021년 영업적자 1조7천97억 원(14억 9천396만 달러)에서 2022년 1천447억 원(1억 1천201만 달러)으로 92% 줄였고 이후 지난 2022년 3분기 첫 분기 영업흑자(1천37억 원)를 기록한 이후 매분기 흑자 기조를 유지하다 지난해 첫 연간 흑자전환 달성에 성공했습니다
쿠팡은 지난해 4분기 당기순이익, 지난해 조정 당기순이익은 각각 1천807억 원(1억 3천700만 달러)와 6천70억 원(4억 6천500만달러)을 기록했으며, 이는 각 기간 영업이익 규모와 비슷한 수준입니다.
쿠팡을 찾는 고객도 꾸준히 늘어나 쿠팡의 고객 수는 2천100만 명을 기록, 작년과 비교해 16% 증가했고 쿠팡의 고객 성장률은 지난해 1분기(5%), 2분기(10%), 3분기(14%)에 이어 매 분기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국내 경기가 확실히 침체로 접어들고 있어 기존 유통망의 가격이 인플레이션으로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는 동안 쿠팡은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며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공급을 하고 있어 쿠팡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설립 이후 처음 적자를 기록하며 오프라인 유통의 한계를 드러내고 있는 것과 대조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벌 금수저는 더 좋은 교육환경과 재정지원을 받으면서도 창의적인 신사업으로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선대 회장 대부터 물려 받은 시장을 잃어가고 있고 김범석 쿠팡 창업자는 맨손으로 일어나 새로운 부가가치를 만들어내며 수많은 새로운 일자리를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한국 경제의 위기는 바로 재벌 3세와 4세들이 아버지와 할아버지 세대의 기업가정신을 물려받지 못하고 돈과 지위만 물려받아 부잣집 도련님으로 현실을 모르는 경영을 고집하다가 가업을 망가뜨리며 좋은 인재들의 일자리를 잃어버리고 있다는 점입니다
김범석 쿠팡 창업자가 사업은 우리나라에서 하지만 회사는 미국에 갖고 있는 이유가 우리나라 기업토양이 이런 자수성가한 성공스토리를 허용하지 않는 화석화 된 경영시장을 만들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재벌경제체제의 한계를 그대로 드러내고 있는 것으로 우리나라 재벌 3세와 4세는 중국의 창업자들과 경쟁해야 하고 일본과 미국의 전문경영자들과 경쟁해야 하는데 능력부족을 드러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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