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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신형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플립3'의 공시지원금이 최대 60만원까지 높아졌고 이에 따라 소비자들의 실 구매가는 56만원대로 낮아지게 됩니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이날자로 Z플립3의 공시지원금을 최대 50만원에서 60만원으로 상향 조정했고 이는 이동통신3사 중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Z플립3의 출고가는 125만4000원으로 출시 당시와 동일한데 유통망의 추가 지원금을 합할 경우 소비자들은 최저 56만원대부터 Z플립3를 구매할 수 있게 됩니다.
LG유플러스에 이어 이날 KT도 지원금을 상향함에 따라 조만간 SK텔레콤도 조정에 나설 것으로 예상되는데 앞서 LG유플러스는 지난달 Z플립3의 공시지원금을 최대 50만원에서 55만9000원으로 높였고 SK텔레콤은 지난 8월 출시 이후 최대 50만원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번 지원금 상향은 연말 쇼핑시즌을 앞두고 '폴더블 폰 대중화'에 박차를 가하기 위한 적극적 마케팅의 일환으로 해석되고 있는데 공시지원금은 스마트폰 제조사와 이통사 지원금이 합해진 형태로 각사별 판매 전략에 따라 다르게 책정됩니다.
현재 삼성전자는 내년 초 전략 플래그십인 '갤럭시 S22' 출시도 앞둔 상태로 삼성전자와 이통3사는 지난달 '갤럭시 Z폴드3'의 공시지원금도 상향 조정했습니다.
폴더블폰 대중화를 이루기 위해 삼성전자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고 통신서비스 3사도 다양한 마케팅 정책을 내놓으면서 소비자들이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폴더블폰을 마련할 수 있는 시장 상황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 업체들의 폴더블폰 신제품들이 나오면서 폴더블폰 대중화는 한발 더 다가간 느낌인데 삼성전자는 시장을 수성하는 입장이고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은 공격자의 입장이라 싸움이 치열해 질 것 같습니다
오히려 애플은 폴더블폰 시장이 성숙해 진 이후에 시장진입을 예고하고 있어 일이년 뒤에야 폴더블폰을 내놓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삼성전자의 독주는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커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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